안성시, 어르신 취미 동아리 활동 곳곳에서 이어져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원들이 어르신의 취미생활을 돕기 위해 직접 강사로 나섰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영춘)는 지난해 안성시 아이디어 창출회의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으로 농촌노인 치매예방과 소일거리 창출을 위한 ‘찾아가는 농촌 동아리 활동’을 지난 1월16일 안성시 대덕면 모산리 중모산 마을회관에서 15명의 어르신들이 모인 가운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안성시연합회 임원이 참석해 친환경 수세미를 제작하는 프로그램 운영, 앞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 수세미를 노인회관, 복지회관 등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미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는 2011년도에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으로 다양한 손뜨개 작품 전시회 및 아프리카 신생아 살리기 운동에 참여해 신생아 모자 뜨기로 사랑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대덕면을 시작으로 어르신 동아리활동은 1월16일부터 30일까지 이루어지며, 안성시 13개 읍면동 해당 노인정 및 마을회관에서 운영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임영춘 소장은 “농촌 어르신 동아리 활동을 점차 확대해 꾸준히 운영 될 수 있도록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생활자원팀 (031-678-306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