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배움 통해 역량 키워요”

<여성농업인CEO 양성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원예식물을 이용해 모듬 화분 손바닥정원을 만들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는 각 시군을 대표하는 여성농업인CEO를 대상으로 지난 12월13일부터 14일까지 수원 라비돌 리조트에서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회장 김혜숙) 임원과 시군연합회원, 연구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했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의 강의를 심도 있게 청강했다.
이날 여성농업인CEO들은 맥시멈컨설팅 강정흔 소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경기도문화재단 김지욱연구원의 강의, 한국웃음치료본부 이재우 소장과 웃음치료법을 함께 했으며, 더불어 한경대학교 장정은 교수로부터 원예식물을 이용한 모듬 화분 손바닥정원 만들기를 실습했다.
강의에 이어 교육 참여자들은 생활개선회 및 연구회 활성화 방안과 역할에 대해 분임토의를 가진 후 첫날의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다음날 교육생들은 농업인 근골격 예방 체조를 시작으로 경기민요 전수자인 박경원씨에게 ‘경기도 민요의 이해’란 주제로 강의를 들은 뒤 교육일정을 끝마쳤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CEO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경기도의 다양한 면을 알게 되었다.”며, “전문 강사의 분야별 교육으로 스스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