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수 산림청장(맨 왼쪽)과 줄키플리 하산 인도네시아 산림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양국 조림협력 양해각서(MOU) 교환 장면을 지켜보고 있다.
각서를 교환하는 사람은  산림조합중앙회 서동면 부회장과 부디 산토소 인도네시아 임업공사 사장. >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산림분야 협력과 투자, 공동연구 등을 논의하기 위한 제4회 한국-인도네시아 산림포럼이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양국 수석대표인 정광수 산림청장과 줄키플리 하산 인도네시아 산림부장관을 비롯해 양국의 산림투자기업, 학계, 포럼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포럼은 지난해 양국에서 합의했던 인도네시아 20만ha 바이오매스 산업육성을 위한 MOU 후속조치를 이행하고, 기업투자 및 양국 산림분야 협력증진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포럼은 조림협력·산림보호(제1분과), 공동연구·인력자원개발(제2분과)의 2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돼 제1분과에서는 이미 체결된 70만ha 조림투자확대 협력 증진 방안을, 제2분과에서는 열대조림을 위한 자원연구 및 기후변화 관련 공동연구 등을 통한 산림협력 강화 방안을 각각 논의했다.
산림청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하산 장관 재임 기간 동안 70만ha의 조림투자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산림자원 확보 및 기후변화 대응 등 녹색성장의 초석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