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생활개선연합회, 고부사랑 나누기 한마당 개최

<서귀포시생활개선연합회원들이 시부모님의 발을 직접 씻겨 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이중석)와 서귀포시생활개선연합회(회장 오명자)에서는 부모님과 회원들이 함께하는 ‘고부사랑 나누기 한마당’ 행사를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부간에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며, 존중하는 마음을 통한 두터운 가족애를 지역 주민들에게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 행사는 그동안 부모님이 베풀어 주신 은혜와 고마움을 표현하는 자리로서 어머님의 사랑에 며느리의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9번째 개최하고 있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어버이은혜 노래 불러드리기, 발 씻겨 드리기, 부모님과 며느리 좋은 점 말하기, 편지 낭독 등 평소 쑥스러워서 표현하지 못했던 며느리와 시부모님의 속마음을 털어내어 서로간의 사랑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며느리가 직접 조리한 성게전복죽으로 점심을 대접하고, 여름철에 시원하게 주무시라고 천연염색한 베게닛을 직접 만들어 참가한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서귀포시생활개선연합회에서는 이런 행사를 꾸준하게 추진하여 가족애를 통한 화목한 가정생활을 만든데 적극 앞장 서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제주 = 김창윤 명예기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